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8가지 전략을 이용한 라이브 포커 씹어먹기 (4)

루즈한 레이트 포지션 레이즈에 어그레시브하게 플레이

몇몇 라이브 플레이어들은 너무 루즈란 레인지로 뒷 포지션에서 레이즈를 한다 당신은 이걸 이용할 수 있다, 블라인드에서 3-벳, C-벳, 그리고 배럴링을 어그레시브하게 함으로써.

낮은 SPR로 플레이 하기 좋은 미들 포켓페어로 레이트 포지션에서의 오픈에 3-벳을 할 수 있다. 혹은 수딧 커넥터나 수딧 브로드웨이로는 더 쉽게 할 수 있고.

만약 3-벳이 콜을 받으면, 플랍에서 C-벳을 할 준비를 한다 특히 보드가 당신의 예상되는 레인지에 맞으면. 많은 라이브 플레이어들이 플랍에서 ‘맞거나 죽거나’ 전략을 사용한다 뭔가 맞았을 때만 계속 플레이 하는. 특히 큰 팟이나 큰 팟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 말이다

A-하이 보드는 특히 C-벳 하기 좋은 스팟이야, 특히 이런 보드에서 탄력적인 콜/폴드 레인지를 가지지 않는 잘 못하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말이다 탄력적이지 않은 레인지라는 말은 벳 사이즈에 상관없이 에이스가 있거나 드로우가 있지 않으면 폴드하는 그런 레인지를 얘기하는 거다.

이런 페어들은 #3에서 얘기한 작은 플랍 C-벳 전략과 잘 맞아; 잘 못하는 라이브 플레이어들은 작은 벳에 충분히 많은 빈도로 콜하지 않다, 그래서 당신은 이 3-벳 팟에서 놀랄 정도로 높은 폴드 에퀴티를 가질 수 있다.

 플랍에서 좀 더 자주 체크-레이즈 해라

경험이 적은 플레이어는 그들의 플랍 체크-레이즈 레인지의 강함에 대해 혹은 얼마나 레이즈 당하기 쉬운지 별로 생각하지 않다. 이런 빈번한 C-벳은 라이브 포커 게임의 필수요소다 하지만 보드와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그들은 벳을 할거다.

어그레시브한 체크-레이즈 전략과 그 이후의 배럴링은, 상대의 대부분의 레인지로 콜하기 어렵게 만들어줘. 그들은 아마도 벳을 하지 말아야 할거다.

 플랍의 약한 체크 레인지를 이용해라

많은 경험이 없는 플레이어들은 플랍에서 몇몇 강한 핸드들을 포함시킴으로써 체크의 레인지를 프로텍트 하는 걸 못한다 당신은 이런 플레이어들이 플랍에서 체크 할 경우에 어그레시브하게 베팅 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다.

이 전략은 C-벳을 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게만 통하는 건 아니다 프리플랍 오픈 레이저가 C-벳을 하지 않았는데, 그 뒤의 플레이어가 역시 첵을 하는 경우에도 통한다 예를 들어:

$1/$2 Live. $200 Effective Stacks.

Hero is dealt 2♠ 2♦ on the button

Middle Position (MP) raises to $10. Hijack (HJ) calls. Hero calls.

Flop ($33) Q♠ 5♦ 4♣

MP checks. HJ checks. Hero…

이런 싱글 레이즈 팟에서, 경험이 없는 MP와 HJ의 라이브 플레이어들은 종종 모든 Qx핸드들로 100%로 벳을 할 거다.

반면에, 잘하는 플레이어는 체크 레인지를 프로텍트 해야 하기 때문에 약한 Qx핸드로 플랍에서 체크 할거다.

우리는 경험이 없는 플레이어들을 베팅과 높은 빈도의 배럴링으로 익스플로잇 할 수 있다, 2♠ 2♦같은 핸드들로.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