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8가지 전략을 이용한 라이브 포커 씹어먹기 (1)

라이브 게임이 온라인 보다 좀 더 쉽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온라인 플레이어들은 라이브 포커로 전환하고 많은 경우 이길 수 있을 거다. 하지만 그 반대로, 라이브 플레이어가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건 좀 더 어렵다.

라이브 게임에서 높은 아월리 윈-레이트를 보이는 – 진짜 라이브 포커를 씹어먹는 – 플레이어는 압도적으로 라이브 포커 전문가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많은 라이브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전략들이 익스플로잇 하기에 꽤 좋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서, 라이브 포커를 씹어먹는 데 필요한 건, 라이브 플레이어들이 흔히 저지르는 릭을 찾고 공격하는 거다. 온라인 게임 처럼, 게임에 대한 이해는 큰 자산이 되겠지만, 밸런스된 플레이는 종종 익스플로잇 하는 전략보다 덜 중요하다.

8가지 익스플로잇 전략: 라이브 포커 씹어먹기

아래에, 8가지 익스플로잇 전략을 소개할 거다. 당신은 이걸 이용해서 라이브 포커 플레이어들의 많은 릭을 이용해서 수익화할 수 있을 거다.

 4-벳에는 타이트하게 플레이해라

라이브 플레이어들은 굉장히 언밸런스된 레인지의 프리플랍 3-벳과 4-벳 레인지를 가지고 있다, 굉장히 많은 빈도의 벨류 핸드들로만. 이런 벨류-헤비 레이즈는 —좋은 핸드로 오픈하고, 굉장한 핸드로 3-벳하고, 프리미엄 핸드로만 4벳하는—흔하고 상대하기 매우 쉽다.

온라인에서는 4-벳에 대해서 콜을 해야 하는 핸드들은 종종 라이브 게임에서는 폴드해야한다. JJ 과 TT은 타이트한 플레이어를 상대로 (exploitatively) 폴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Qs 같은 강한 수딧 브로드웨이 핸드도. 이런 핸드들은 AA, KK, 그리고 AKs (전형적인 타이트한 라이브 플레이어들의 4-벳 레인지) 을 상대로 플레이 하기에 최악의 핸드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QQ과 AK 같은 핸드만큼 강한 핸드로는 폴드하는 건 안된다. 특히, 상대적으로 좋은 팟 오즈가 있는 평균적인 4-벳 사이즈에는. 하지만, 고통스럽지만, 4-벳에 대해서 비슷한 빈도로 폴드를 해야한다.

AA와 KK으로 이루어진 4-벳 레인지에 대해 (이건 라이브 포커에서 자주 사용되는 빈도야) QQ과 AK을 플레이 하는 건 큰 실수다. 에퀴티를 한번 봅시다

AKs and QQ have 23.1% and 18.3% equity versus a super tight 4-bet range, respectfully.

 이런 핸드를 프리플랍에서 폴드하는 건 꽤 가슴아프지만 이런 폴드를 하는 게 상대를 익스플로잇 하는 거라는 걸 명심해야한다. 상대가 AA를 가지고, 당신이 QQ을 가졌을 때, 당신의 스택을 모두 가져가길 기대해야한다. 당신이 만약 올바르게 도망갈 수 있다면, 당신의 윈-레이트가 올라가는 동안 상대의 윈-레이트는 떨어질거다.

모든 강한 핸드를 모든 4-벳에 폴드하지는 마름 항상 플레이어들과 테이블의 액션에 주목을 하고, 상대의 경향에 따라서 당신의 전략을 조정해야 한다.  4-벳 레인지가 넓은 플레이어를 상대로 QQ을 폴드한다고 상상해봐름 이건 재앙일 거고, 당신을 바보로 느끼게 할거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