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완벽한 벳 사이즈를 선택하는 4가지 방법>

1. 드라이한 보드에서는 팟의 25%에서 35% 정도의 벳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플랍이나 턴에 벳을 하는 것의 목적은, 자신의 핸드보다 약한 핸드로부터 밸류를 받는 것과 상대를 폴드하게 만듦으로써 상대가 역전할 가능성을 없애버리는 것이다.

하지만 드라이한 보드에서는 상대가 역전할 확률이 높지 않으므로 작은 벳 사이즈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또한 드라이한 보드에서는 상대의 콜링 레인지가 벳 사이즈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얼마를 벳하든 콜할 핸드로는 콜할 것이고, 폴드할 핸드로는 폴드할 것이다.

상대를 폴드시키기 위한 블러프를 할 때도 작은 벳 사이즈를 사용해도 폴드한다면 굳이 큰 벳 사이즈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마지막으로, 작은 벳 사이즈는 폴드를 자주 하는 플레이어를 상대로 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이는 라이브 게임이나 약한 플레이어들이 많은 온라인 포커 사이트와 같은 곳에서 포커를 칠 때 더욱 두드러지는 사실이다.

2. 젖은 보드에서는 팟의 55%에서 80% 정도의 큰 벳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가진 밸류 핸드가 역전당할 확률이 높다면, 더욱 큰 벳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강한 핸드를 가지고 큰 벳을 하는 것의 장점은, 우선 팟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자신의 강한 핸드가 턴이나 리버에 블러프 캐쳐가 되기 전에 큰 벳을 통해 많은 돈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99는 Th-9h-4s-2s 보드에서 매우 강한 핸드이지만, 리버에 하트, 스페이드 또는 스트레이트를 완성시키는 카드가 떨어지면 핸드의 세기가 떨어져 버린다. 이러한 상황이 일어나기 전에 큰 벳을 함으로써 더욱 많은 돈을 벌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큰 벳은 높은 폴드 에퀴티를 만듦으로써 블러프를 효과적으로 만든다.

3. 벳 사이즈를 선택할 때, SPR을 고려해야 한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플랍과 턴에 너무 크게 벳을 함으로써 리버에 올인을 할 금액이 적어지는 상황을 만들곤 한다.

리버에 적은 금액의 올인을 하는 것은 높은 폴드 에퀴티를 만들어 내지 못하며, 블러프를 비효과적으로 만든다.

그러므로 플랍과 턴, 그리고 리버에서 벳 사이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각각의 벳이 충분한 폴드 에퀴티를 만들어 낼 것을 보장한다.

4. 우리에게 넛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는 오버벳을 하는 것이 좋다.

오버벳은 팟 사이즈보다 더 큰 사이즈의 벳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팟이 $20인 상황에서 $25를 베팅하는 것은 오버벳에 해당한다.

오버벳 블러프를 할 때는, 강한 핸드를 블락하는 핸드를 가지고 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AdKc은 Qd-5d-8s-4d-9s 보드에서 블러프를 하기 좋은 핸드이다. 왜냐하면 Ad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가 넛 플러시를 가지고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