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홀덤, 밸런싱된 레인지를 알아보자(2)

벨런싱된 레인지로 왜 플레이 해야 되는지에 대한 예시

히어로: 8 T

Board: A 9 7

만약 우리가  이런 보드에서 매번 OOT 에 위치할때 체크 레이즈를 한다고 합시다.

체크 레이즈 자체는 나쁜 플레이가 아니죠.  오픈 앤디드 스트레이트 드로우로 다음 턴 리버에 32 프로 이상의 확률로  스트레이트 메이드가 되고  러너러너 플러쉬 드로우도 가능 합니다. 매우 강한 드로잉 핸드를 가지고 있는 상태죠 .

저희가 매번 이런 플레이를 한다면,  그리고 상대가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플레이어로써 당신의 플레이를 리드 할수 있다면

탑페어 핸드를 가지고도 쓰리벳을 할겁니다. 팟 오즈를 떨어뜨리면서 폴드 시키게 만들기 위해서죠 .

초반이라면  제가 상대에게 언노운 이기 때문에 이러한 플레이로 상대방을 폴드 시킬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난다면 익스플로잇 당하기 쉬워질 겁니다.

저런 오픈앤디드 스트레이트, 플러쉬 드로우 상황이 아닌 탑페어 혹은 블러프로 체크 레이즈 하는 라인을 계속 한다면

저희는 상대적으로 밸런싱 된 레인지를 가지게 되는 것이고 .

상대가 저희의 플레이를 리딩하기 어렵겠죠 .

설명도 해드렸고 예시도 드렸으니 어떻게 레인지를 밸런싱 하시는지 아셨을겁니다.

레인지 밸런싱을 하기 위해선 기본 2가지만 아시면 됩니다.

1. 다양한 핸드를 같은 식으로 플레이 하는것

2. 같은 핸드를 다른 식으로 플레이 하는것.

매우 간단하지만  중요한 점은 어떻게 하는가 보다 ‘언제’ 하는게 중요합니다. 

피쉬를 상대로는 밸런싱에 대해서 생각하지 마십시요. 

만약 제 세미 블러프 , 혹은 블러프 핸드로 체크 레이즈 했을때 언제나 폴드하는 상대가 있다면 강한 핸드로도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상대가 제 레인지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저또한 그럴 필요가 없지요 .

제 플레이를 상대가 어떻게 리딩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하시는게 요점 입니다.

플랍 텍스처에 따라서도 달라지겠고 상대의  취하는 라인에 따라서도 달라지겠고

매우  복잡한 사고의 과정을 거쳐 완성되는것이 포커 입니다.

본인의 플레이를 직접 보시고 어떤 플레이를 하는지 복기해 보도록 하세요

내가 탑페어를 맞출땐 어떤식으로 하는지, 오버페어 일때는? 셋일때는?, 미들?, 로우 페어?, 블러프?, 드로잉 핸드?  공부에는 끝이 없습니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