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홀덤에서 초심자를 위한 스타팅 핸드의 분류(1)

우선 홀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스타팅 핸드에 대한 분류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홀덤을 치면서 가장 먼저 직면하게 되는 결정이자 가장 중요한 결정인거에 반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하면서 별 생각 없이 시작핸드를 본인의 마음대로 정합니다.

모든 사람의 운은 같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는 같은 횟수의 봉 vs 봉, 플러쉬 vs 플러쉬, 윗줄 vs 아랫줄 등을 겪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시작핸드를 상황에 맞게 올바르게 고르면, 저런 상황들을 어느 정도까지는 피할 수 있습니다.

노리밋 홀덤에서 시작핸드는 핸드의 강함으로 분류되기 보다는 핸드의 성격에 의해서 분류가 됩니다.

1. 프리미엄핸드- 언제든지 레이즈 리레이즈 할 수 있고 이길 확률도 높은 가장 좋은 핸드들입니다. 또한, 헤즈업으로 끌고 가는 것이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 AA, KK, QQ, JJ, AK, AQ, 등 흔히 하이포켓 및 AK AQ 정도를 일컫는다.

2. 준-프리미엄핸드- 헤즈업을 만들 수도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멀티웨이 팟을 만드는 것도 괜찮은 프리미엄과 멀티웨이의 중간 단계에 해당하는 핸드들입니다.

ex) TT~77 포켓, KQs, AJs

3. 멀티웨이핸드- multiway pot 을 항상 선호하며, 헤즈업보다는 여러 사람들 상대로 가끔씩 대박을 터트리는 핸드들입니다. 또한 잘 위장되기 때문에 그만큼 implied odds도 높습니다

ex) Ax suited, Suited Connectors(45s~JTs), middle to low pocket pair (66~22)

4. 중간급 핸드- 비교적 할만하지만 프리미엄 핸드만큼 강하지도 않으면서 멀티웨이 핸드들 처럼 잘 엮기도 힘든 패들. 이러한 핸드들은 항상 표지션이 있어야 하며, 뒷자리서 앤티 스틸 용으로 적합

ex) Suited Gapper (97s, 46s), Non-suited Connector (67o, 89o), Two High Cards (JTo, KQo, AJo, ATo)

5. 쓰레기 핸드- 그 외의 핸드들, 현재로서는 플레이할 일이 없습니다

ex) 27, 38, T4, J2, K6 등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