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플랍에서 베팅을 어떻게 해야할까?

오늘은 베팅을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플랍의 베팅은 팟의 반 부터 팟 사이즈 정도 되는 베팅을 합니다.

베팅의 사이즈는 저희가 가지고 있는 핸드, 그리고 스택, 상대에 대한 정보를 통해서 정해지는데요.

그렇다면 베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한번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팟의 반보다 적은 베팅

보통 팟의 반보다 적은 베팅을 하는 경우는 상대가 가진 핸드의 강함 혹은 여러가지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하거나, 블로킹 벳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베팅을 함에 있어서 팟사이즈의 절반보다 적게 베팅을 하고 싶다면, 가장 합리적인 이유는 바로 블로킹 벳이라고 할 수 있겠죠.

나의 핸드가 현재 보드에서 콜을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끼고, 또한 상대방이 내가 체크를 했을때, 생각보다 큰 벳을 할것 같거나, 하게되면 불편할 것 같은 상황에서 먼저 베팅을 해 상대방이 콜만 하도록 만드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A에 높은 키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플레이어지만, 나의 경우에는 AJ or AT과 같이 애매한 하이 키커를 가지고 있을때 사용할 수 있겠죠.

팟의 절반 베팅

통상적으로 불리는 하프벳은 Cbet 즉, 컨티뉴에이션 베팅으로 흔하게 쓰이곤 합니다.

하지만 컨티뉴에이션 벳을 할때에는 자신의 레인지 안에 속한 카드가 보드에 떨어졌을때 사용하거나, 아예 상대방이 미스할 가능성이 높은 마른 보드에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컨티뉴에이션 벳을 할때에는 주도권을 이어가기 위함도 있지만, 상대방을 폴드시키기 위한 것이 가장 크다는 것을 염두해두시는게 좋을 듯 싶네요.

하프벳을 하실때에는 상대방이 Cbet에 3번중 2번정도 폴드할 가능성이 높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팟의 2/3, 3/4 베팅

이런 베팅은 벨류벳 혹은 팟을 키우기 위한 베팅, 또는 상대 레인지와 상관없는 보드와 마른 플랍에서 때리기 좋습니다.

벨류벳으로 많이 사용될 때에는 자신의 핸드가 너무 좋고, 보드가 말라 있을 경우

팟을 키우기 위한 베팅은 상대가 드로우 핸드로 따라 온다고 했을때 배당을 주지 않기 위해 사용됩니다.

팟 사이즈의 베팅

팟 사이즈 베팅은 보통 자신의 핸드가 강력하지만, 보드가 젖어 있어 상대방의 드로우 핸드에 의해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하는 베팅입니다.

상당히 젖은 QJ9 보드에서 Q셋 혹은 J셋을 가지고 있을때 사용되곤 합니다.

베팅을 함에 있어서 너무 많은 베팅을 해버리면, 장기적으로 많은 손실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베팅은 세밀하게 해야만 합니다.

홀덤이라는 카드게임은 노리밋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적게 지고, 그것보다 더 큰 팟을 이기는 것이 승리의 조건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