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주도권 포지션 카드의 이해와 활용법(2)

저번글에 이어 이번글에는 간단하게 주도권, 포지션, 카드를 설명 드렸고, 이제 초보자 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죠.

요점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위의 3요소중 2가지는 가지고 팟에 참여하라! 입니다.

위의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기란 쉬운법이 아닙니다. AA가 자신의 핸드로 들어올 확률이 약 0.45% (1/221) 인데,

그 확률에 포지션까지 갖추고 있기란.. 생각만 해도 끔찍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뭐 주도권이야 자신이 레이즈 하면 되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위의 말대로 3요소가 갖춰지기란 엄청 어렵죠.

그렇다고 3요소를 모두 갖출꺼야! 라고 하고 무작정 참고 인내한다면, 쥐도 새도 모르게 블라인드에 녹아있는 자신의 칩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3요소를 모두 갖추기에는 정말 힘들지만, 2가지의 요소만을 갖춘다고 하면, 어느정도 상대방에게 압박감을 주어 상대를 밀어낸다거나, 큰 팟을 먹을 수도 있겠죠.

초보자 분들에게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2가지 요소 조합을 꼽자면,

우선 “주도권 +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초보자 분들은 포지션을 이용한 난이도 있는 플레이를 구사하려고 할 시에, 적지 않은 칩의 손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인 “주도권 + 카드”를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플레이는 토너먼트에서도 상당히 많이 쓰이고, 프리미엄만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적어도 버블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단단한 플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카드가 잘 들어오지 않는 날에는 블라인드에 주구장창 녹아나는 경우가 생기고,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스타일 파악 이후 잘 엮이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팟 참여율이 적음과 동시에, 적은 양의 팟을 얻어갈 수 밖에 없죠.

결국 이러한 것을 극복하기 위한 것이 바로 “주도권 + 포지션”을 이용한 플레이 입니다.

“주도권 + 포지션은” 공격적인 베팅으로 얼리 포지션에 있는 상대방에게 강한 압박을 주어, 자신의 카드와 관계 없이 상대방이 그다지 좋지 않은 핸드를 가졌을때, 폴드 시킬 수가 있죠.

물론 이것에 대응하는 플레이로 “플로팅” 이라는 것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레이팅 포지션은 초보자 여러분에게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 포지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그만큼 상대방에게 리스펙트를 받을 수 있는 자리임과 동시에, 마치 산 위에서 아래의 적군을 향해 화살을 쏘고 있는 것과 같이 상대를 압박할 수 있을겁니다.

만약 위의 3가지 요소중에서 1가지 요소만을 가지고 플레이를 한다면, 잠시라면 몰라도 장기적으로 볼 때 상당히 플레이가 단조로워지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많은 칩을 가져올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2가지 요소는 가지고 팟에 참가하여, 상대방의 액션과 보드의 상황을 읽으면서 옳은 판단을 하여 상대방에게서 승리 조건을 챙기셨으면 좋겠네요.

주, 포, 카 중에 2가지는 필수입니다.

한 가지만 가지고 있을 때에 엄청나게 불리함을 감수하며, 팟에 참가하는 것과 마찬가지이오니, 절대적으로 2가지 이상 가지고 팟에 참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AA도 주도권 없이 프리플랍에 콜만 받았다가 멀티웨이가 되서 더러운 보드에 그냥 칩만 상하는 경우가 허다하니까요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