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주도권 포지션 카드의 이해와 활용법(1)

1. 주도권 (aggressive)

영어를 직역하자면, ‘공격적인’ 이라는 뜻 입니다. 이것은 즉 초기 Raise를 할때 생기는 일종의 엣지를 말하는 것 인데요.

첫 레이즈를 한 플레이어는 주변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카드가 좋다”고 액션으로 알려주는 것 이기 때문에, 레이즈를 콜 받고 들어가는 플레이어에 비해서 심리적 우위와 압박감을 줄 수 있겠죠.

프리플랍에서 첫 레이즈를 한 플레이어는 플랍에서도 주도권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로 뽑힙니다.

2. 포지션 (Position)

영어를 직역하면, ‘위치’ 라는 뜻이죠.

포지션은 자신이 액션을 빨리해야만 하는 위치이냐, 늦게 하는 위치이냐에 따라서 상대방에게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텍사스 홀덤의 특성상 상대의 액션으로 카드의 리딩과 강함을 읽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듯이,

먼저 액션을 해야만하는 포지션의 경우에는 좋은 패일 경우 팟을 키워야 자신이 먹을 수 있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에,

레이즈를 혹은 첵레이즈를 선택할 것이고, 늦게 액션을 해도 되는 포지션의 경우에는 강패가 아닌 드로우 카드 (스트레이트 드로우, 혹은 플러쉬 드로우)를 가지고 있을 경우에 팟을 최소화하며 좋은 패를 잡아먹거나 강하게 레이즈하여 압박하는 등

먼저 액션을 해야하는 포지션을 더욱 압박하기 쉽기 때문에,

결국 늦게 액션을 해도 되는 포지션이 더욱 이득이라고 할 수 있겠죠.

(먼저 액션을 해야하는 포지션 : 얼리 포지션, 늦게 액션을 해도 되는 포지션 : 레이트 포지션)

6링이라고 불리는 6명이 하는 온라인 포커룸에서,

얼리 포지션의 경우에는 스몰 블라인드, 빅 블라인드, 언더더건 으로 이루어지며, 미들 포지션은 말 그대로 미들 포지션;;

레이트 포지션의 경우에는 컷오프와 버튼을 말합니다.(컷 오프는 버튼 왼쪽 자리를 줄여 말합니다.)

3. 카드 (Card)

여기서 말하는 카드는 일명 Hole Card 라고 부르기도 하고, 핸드 (Hand)라고도 합니다.

즉, 딜러가 나눠주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 2장을 이야기 하는 것 인데요.

아무래도 역시 포커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한다면, 자신의 카드 2장이라고 할 수 있겠죠.

보통 프리플랍 액션에서 가장 좋은 카드는 AA이며, KK,QQ,AK를 프리미엄 핸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