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상대방의 포지션을 무너뜨리는 기술 “플로팅”(3)

첫번째

BT, SB, BB 만 남은 상황은 보통 블라인드를 쟁취하기 위한 싸움으로 갑니다.

만약 BT의 성향이 컨벳을 자주 시도하는 플레이일 경우 BT이 프리플랍에 베팅을 했을때, SB, BB 자리에서 플랍 플로팅을 생각해 볼만 합니다.

(SB에서 Hero가 콜했는데, BB에서도 콜하면 개 낭패.. 플로팅은 꼭 Heads-up 상황에서만..)

두번째

UTG 에서 9◆,T◆  커넥티드 수딧 핸드를 잡아서 플랍을 보고 싶은 마음에 MP에서 레이즈 한것을 콜받고 들어가게 된 경우.

플랍에서 3,4,6 의 레인보드 플랍을 보게 된다면, 상대의 컨벳을 콜 받고 들어가서 (서로 없을 확률이 높으므로), 2 or 7이 떨어질 경우,

자신의 카드에 5가 있다고 포지션이 없는 상태에서 턴에 선벳 플로팅을 시도하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플로팅은 플랍, 턴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프리플랍, 리버에서는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플로팅에서 실패하게 되어 상대가 콜을 하게 된다면, 그 팟은 그냥 포기하는 것이 손실을 덜 입는 방법입니다.

팟을 어거지로 먹으려고 할 경우에는 많은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꼭!! 실패할 경우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플로팅을 함에 있어서 조건을 꼽자고 한다면,

첫번째로 상대방이 어떤 포지션에서 어떤 핸드레인지를 가지고 플레이 하는가.

(이것으로 상대가 플랍에서 원페어 이상을 가지고 있을지 없을지 확률적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상대방이 어그레션(주도권 베팅)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플레이 해왔는가.

(플로팅하려고 없는 포지션으로 들어갔다가, 상대가 플랍에서 컨티벳 없이 체크를 해버리고 턴에서 상대 레인지에 포함된 카드가 떨어진다면 참 골치아파 질 겁니다.)

세번째로 상대방이 나의 이미지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겠는가.

(만약 상대방이 나의 이미지를 그냥 완전 블러핑 피쉬라고 생각한다면, 아무리 플로팅 하려고 해도 먹히지 않겠죠.)

사실 “플로팅” 이라는 기술 자체가 초심자가 사용하게 되었을때, 잃는 것이 너무 많기 때문에,

솔직히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는 기술입니다만, 어느정도 알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만약 위의 조건들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사용하지 마시고, 자신이 상대 성향을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가끔 사용하시면서 기술을 익혀두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모든 홀천분들이 수익이 나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