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010-7310-1236 | 카톡: DM1236

딥 스택 플레이: 이기기 위한 팁, 전략, 그리고 조정해야 할 것들(1)

딥 스택 플레이: 이기기 위한 팁, 전략, 그리고 조정해야 할 것들

당신이 만약 딥스택 (150BB+)을 플레이 할 때, 스택을 잃을까봐 걱정하거나 플레이가 혼란스럽다면, 이 글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 거다.

이 글은 다음 것들을 알려줄 거다:

        딥 스택일 때, 프리플랍 벳 사이즈의 조정

        딥 스택일 때, 3-벳과 4-벳을 할 옳은 핸드 선택

        딥 스택일 때, 포스트 플랍 플레이를 조정

시작해보자

프리플랍 벳 사이징

당신의 프리플랍 오픈 레이즈 사이즈는 100bb 스택을 플레이 할 때의 벳 사이즈와 항상 같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보통 2.5BB로 오픈한다면 그냥 스택에 관계없이 2.5BB를 오픈한다 만약 당신이 보통 4BB를 오픈한다면, 그냥 4BB를 오픈한다

3-벳 사이즈도 역시 같아야 한다 포지션이 있을 때는.  W당신이 포지션이 있을 때, 3-벳을 한다면, 당신은 이 핸드를 플레이 하는 동안 굉장히 큰 이점을 가지고 있는거다. 항상 당신이 마지막에 액션을 하게 되니까. 이게 의미하는 바는, 당신의 상대가 플랍을 높은 SPR을 줌으로 써 좀 더 넓은 레인지로 보게 하기 위해서 3-벳 사이즈를 조정할 필요가 없다는 거다. 이런 상황은 상대에게 포스트플랍을 플레이 하기 굉장히 어렵게 만들음

포지션이 없을 때는, 3-벳 사이즈를 좀 더 크게 가져가. 만약 상대가 200BB 딥 스택을 가지고 2.5BB로 오픈을 했다고 하자. 그럼, 예를 들어서 보통의 9BB의 3-벳 보다 좀 더 큰 11BB를 3-벳 사이즈로 가져가. 너희가 얼마나 딥한 스택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더 큰 사이즈 벳을 할 수도 있다.

큰 3-벳 사이즈는 SPR을 낮춰주지 (당신의 포지션이 없는 단점을 완화시켜주는), 그래서 상대가 넓은 레인지로 수익이 나는 콜을 할 수 없게 하는거다.

4-벳에 대해서도 같은 컨셉이 적용돼. 포지션이 없을 때는 포지션이 있을 때보다 좀 더 큰 사이즈의 4-벳을 하는 게 좋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카테고리

최신글